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원 나봉숙입니다.

미래도시 선진송파, 함께하는 열린의회

의원 나봉숙입니다.

구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송파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구정질문

구정질문글보기,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천마공원 축구장, 특정 동호인들만의 전유물
작성자 나봉숙 의원 작성일 2010.10.07 조회수 3025
회기 181 차수 0
“천마공원 축구장, 특정 동호인들만의 전유물”

질문:

 ― 나봉숙 의원(거여1, 마천1·2동)=
마천동 천마공원 축구장이 특정 동호인이나 클럽 위주로 운영되고 있어 거마지역 주민들은 물론 청소년들이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 성장기 학생들에게 체육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장려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학생들에게 무료로 개방할 의향은 없는가. 마천역 인근 도로에는 1년 내내 각종 생활쓰레기들이 넘쳐나고 있는데도 단속의 손길이 미치지 않고 있다. 아침마다 골목호랑이할아버지들이 무단 쓰레기를 치우고 있다.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고정식이 아닌 기동식 CC-TV로 단속을 강화하고, 쓰파라치 제도를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한다.

답변 :

△ 구청장=
천마공원 축구장 이용은 송파구 주민이나 소재 직장인으로 구성 등록된 팀을 대상으로 평일과 주말·휴일, 그리고 야간으로 나누어 매월 공개추첨에 의해 배정하고 있다. 현재 등록된 팀은 100여개 팀이며, 매월 30∼40개 팀이 추첨에 참여하고 있고, 토·일요일 50여 게임, 평일에는 140여(야간 40게임 포함) 게임을 배정하여 팀당 월 4회 정도를 이용하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휴일에 축구장을 무료 개방하는 것은 좋은 의견이나 휴일에 무료 개방시 기존 사용하고 있는 팀들의 민원이 발생할 소지가 있는 등 구장 관리에 문제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돼 관련규정 개정과 함께 점진적으로 청소년들에 한해 휴일에 무료로 개방하는 방안을 검토해 나가겠다. 쓰레기 상습 무단투기지역에 대해서는 별도의 단속반 운영과 관할 동 및 청소대행업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단속해 나가겠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마천임대주택단지 내 초등학교 설립해야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